• 최종편집 2024-04-19(금)
 
홍문표 의원(예산·홍성)이 올 연말 이전을 앞둔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의 내포신도시 유치에 나섰다.

홍 의원은 지난 20일 인천 송도에 위치한 해양경찰청과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을 잇달아 방문, 조현배 청장과 중부해경청 TF 이전추진단 관계자를 만나 중부해경청의 내포신도시 이전을 건의했다.

이 자리에서 홍 의원은 “내포신도시는 충남도청이 소재한 서해안권 정치, 경제, 문화 교육의 중심 도시이자 환황해권 핵심 도시”라며 “상하수도, 전기 등 기반시설이 갖추어져 있고 별도의 인허가와 토목공사 없이 바로 청사 건립이 가능한 최적지인 만큼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신축 대상지로 최적의 요건을 갖추고 있다”고 설명했다.

이어 “내포신도시는 충남도의회, 충남지방경찰청 등 97개 도 단위 행정기관이 단체 입주해 있는 광역행정도시”라면서 “전국 사통팔달의 교통 중심 역할 뿐만 아니라 교육, 의료, 문화, 등 주거 여건이 완벽히 갖추어진 최적의 정주도시”라고 덧붙였다.

홍 의원은 “중부해경청 이전 시 충남도청이전특별법에 따라 청사 신축비의 70%(200억원 한도)가 지원되고 혁신도시로 지정되면 수도권 소재 공공기관이 대거 이전하게 될 지역적 장점이 있다”고 강조했다.

한편 홍 의원은 이날 조현배 해양경찰청장에게 전 직원을 대상으로 후보지별 수요 조사를 실시해 줄 것을 요구했다.
태그
비밀번호 :
메일보내기닫기
기사제목
홍문표, 중부해양경찰청 내포신도시 유치 건의
보내는 분 이메일
받는 분 이메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