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최종편집 2024-04-19(금)
 
예산군 관광코스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공모한 ‘테마별 농촌여행코스 5선’에 선정됐다.

이번 5선은 농촌여행에 대한 도시민 인지도 및 관심도 제고를 위해 ‘테마가 있는 농촌여행지로 여행을 떠나요’라는 주제로 ‘농촌여행코스 기획 공모전’을 통해 접수된 총 67편의 작품 중 선정된 여행코스다.

영예의 대상에는 정상훈, 홍원우, 박준형 씨로 구성된 '예산청년들' 팀의 '예산의 자연과 농촌을 주제로 한 가족여행코스'가 선정됐다.

 예산청년들은 ‘떠나간 황새도 찾아온 건강둥지, 가을 예산으로 떠나는 가족 여행’이라는 테마로 △예당호 출렁다리와 예당가든(점심) △알토란 사과마을 △대흥슬로시티(저녁, 숙박) △느린꼬부랑길 △광시한우거리(점심) △황새마을 순서의 코스를 추천했다.

해당 코스는 가족과 함께 국내 최장 길이의 예당호 출렁다리를 둘러보고, 알토란사과마을에서 사과 설기떡 체험을 즐기며, 슬로시티에서 시골생활의 여유로움을 느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설명이다.

농식품부는 이번 수상작을 SNS에 게시하는 한편, 여행코스 ‘인증샷 이벤트’ 등을 실시해 많은 사람들이 활용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.

군 관계자는 “예산을 대표하는 아름다운 관광명소가 대표 농촌여행코스로 선정돼 매우 기쁘다”며 “군 SNS 등에 적극 홍보해 가족단위 관광객이 많이 찾아올 수 있도록 하겠다”고 밝혔다.

한편 이번 공모전에 선정된 예산 관광지 중 알토란 사과마을과 황새마을은 농어촌공사가 운영하는 농촌여행 공식 정보 포털인 ‘웰촌’에 등록될 예정이다.
태그
비밀번호 :
메일보내기닫기
기사제목
예당출렁다리에서 대흥 슬로시티까지
보내는 분 이메일
받는 분 이메일